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뷰티케어학과(학과장 김지희) 학생들이 대구광역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에 참가해 참가 학생 전원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대구한의대는 뷰티케어학과 학생들이 2025년 5월 17일 대구 EXCO에서 열린 ‘제15회 대구광역시장배 국제피부미용경기대회’에 출전해 여러 종목에서 두각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사)한국피부미용사회중앙회 대구광역시지회가 주최했으며, 대학부·일반부·고등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몸매 스웨디쉬, 얼굴 스웨디쉬, 몸매 특수관리, 얼굴 특수관리, 왁싱 등 종목에서 기량을 겨뤘다.
대구한의대 참가 학생들은 종목별로 고른 성적을 거뒀다. 김은주 학생은 얼굴 스웨디쉬와 몸매 스웨디쉬 부문에서 각각 금상을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양정현 학생은 몸매 특수관리 부문 금상을 차지했다. 김가림 학생은 얼굴 스웨디쉬와 몸매 스웨디쉬 부문에서 각각 은상을 받았다.
또한 표인애 학생은 몸매 스웨디쉬 부문 은상, 도나은 학생은 같은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양정화 학생은 특별상을 받았다.
대구한의대 관계자는 “학생들이 전공 수업과 실습을 바탕으로 꾸준히 기량을 쌓아온 결과, 대회에서 실력을 인정받았다”며 “현장 중심 교육을 강화해 뷰티케어 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K-뷰티대학교육협회 
